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쉽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요즘, 새로운 제테크 문화로 정착한 애드센스를 잘 활용하시는 스마트한 IT 세대의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블로그 방문자수는 애드센스 수익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가?
두말 할 것 없이 물론 그렇습니다. 방문자수가 많다는 것은,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 입니다.
다만 한가지 경험을 통해서 이야기를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메인 블로그와 시뮬레이션 블로그(서브 블로그)가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는 어찌보면 저의 진짜 블로그이고, 서브 블로그는 이런 저런 실험등을 해보는 블로그 입니다.
메인 블로그는 일 평균 1000 명 정도가 방문합니다.
서브 블로그 역시 일 평균 1000 명 정도가 방문합니다.
그런데 어떤 블로그 든지 간에, 정성을 다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아무래도 저 역시 인간이기에, 메인 블로그에 조금 더 양질의 포스팅을 합니다.
또한 메인 블로그의 글은 대략 300 여개가 되지만, 서브 블로그의 글은 아직 100개도 채 되지 않습니다.
들어간 시간과 노력은 당연히 메인 블로그가 훨씬 큽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메인 블로그는 서브 블로그의 수익과 비교했을 때, 평균적으로 3~4배 정도가 됩니다. 참 아이러니 합니다. 서브 블로그의 방문자와 메인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비슷한데 말입니다.
2. 블로그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반드시 정비례 하지 않는다.
어떤 분들은 단순히 블로그의 방문자수로 블로그 내에서의 수익을 계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그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겠습니다.
다만 제 경험상으로는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적다고 좌절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절대적인 방문자수는 어찌보면 엄청나게 많은 방문자를 보유한 블로그들에 비해서는 적은 편입니다.
겨우 1000 여명 정도가 평균 방문자수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꾸준히 늘어가는 것" 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100명 정도 였고, 그리고 200명, 그리고 300 명 이렇게 점진적으로 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한 철 장사 하듯이 한 번 폭발하고 사그러져 버리는 분들이 있는데, 블로그는 큰 그림을 보고 천천히 시간을 투자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가 많다는 것은 좋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애드센스의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명의 방문자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며 양질의 글을 작성하시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한 번에 많은 수의 글을 올리면 애드센스 수익이 평생 유지될까? (0) | 2021.09.29 |
---|---|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비교? 근본적인 차이점 (0) | 2017.02.25 |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은 언제인가? (확정잔고 송금일과 은행 연락에 대해서) (0) | 2017.02.23 |
애드센스 VS 텐핑 VS 애드핏? 수익률 비교하고 선택하라 (5) | 2017.02.11 |
블로그의 방문자수 늘리기는 쉽다? 티스토리 운영 꿀팁! (7) | 2017.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