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에 많은 수의 글을 포스팅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수익이라도 나는 것이 재밌고 신기해서, 한 번에 많은 글들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재미있어서 이것 저것 포스팅을 많이 해봤었지만, 나중에는 지치고, 지루하고 재미가 없어져서 글을 오랫동안 안 적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올렸던 많은 양의 포스팅 글들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유지될까요?

 

하루에 1000개 올리고 1년 동안 쉬어야지.

이런 식으로 블로깅을 할 계획을 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정답은

 

"새로운 글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검색창에서 자신의 블로그 검색 우선순위가 지속적으로 밀려나서 결국에는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

 

였습니다.

 

만약 1번부터 100번부터 글을 하루만에 업데이트 하면, 그 업데이트 이후 며칠간은 자신의 글이 검색이 잘 될 것 입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점점 더 검색이 되지 않고, 방문자 수도 급감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꾸준하게 하면, 자신이 한번에 적었던 100개의 글도 비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조회수는 떨어지지만 그 조회수 감소 속도가 느리며, 나름대로 지속적으로 검색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국 자신의 이전 블로글도 검색이 잘 되게 하기 위해서는, 최신의 글도 꾸준히 작성하며 업데이트 해야한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티스토리 등 블로그 관련 조언을 해주는 커뮤니티나 사이트등에서는 항상 같은 조언을 해줍니다.

 

"하루에 한개씩이라도 꾸준하게 글을 올려라."

 

라고 말입니다.

 

꾸준하게 블로그에 새로운 글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 외에는 애드센스로 쉽게 수익을 내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